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함께 하니 더 행복한 힐링캠프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06 [06:11]

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함께 하니 더 행복한 힐링캠프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7/06 [06:11]


[코리아투데이뉴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정희)는 6월 25일 점암면 능가사, 7월 3일(토) 포두면 마복산목재문화체험장에서 정서적 돌봄 지원이 필요한 멘티 학생, 멘토선생님 그리고 Wee센터 전문인력 등 28명이 참여한 가운데 “멘토와 멘티가 함께 하는 힐링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멘티와 멘토가 함께 숲길 걷기, 목재 만들기 체험, 다도 체험, 팔영산의 역사와 유래 보물 문화재 등의 설명을 들으며 자연과 문화재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자신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

 

체험에 참여한 동강초 학생은 “숲길 걷기 활동을 하며 코끝을 스치는 풀내음에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었다 오염된 환경이었다면 느끼지 못했을 텐데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도화초 학생은 “주말에는 집에서 혼자 심심하게 시간을 보내는데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체험활동을 하며 이야기도 나누다 보니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었고 즐거웠다.” 고흥동초 학생은 “연화차를 마시며 잠시 눈을 감으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코로나19상황으로 심리적인 소외와 소통이 단절되기 쉬운 시기에 체험활동 지원을 위해 참여해주신 멘토 선생님들의 수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와 함께 학생들의 개인적인 고민, 학교생활의 어려움 등을 충분히 공감하고 소통하여 건강한 성장과 발달이 이뤄지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고 피력했다.

 

 

  윤진성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윤진성입니다.

기자의 본분에 충실하여 전국-전남-광주 -전북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언론인의 사명을 다하여 정직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