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해야할까?

보성소방서 예방안전과 김유남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02 [09:39]

[기고]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해야할까?

보성소방서 예방안전과 김유남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02 [09:39]

 

[코리아투데이뉴스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해야할까답은 예스다.

 

주택화재로부터 재산과 가족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설치하는 최소한의 소방시설은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이다.

 

이는 소방시설법에 의해 2017년 2월 이후 모든 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되어야 한다하지만 소화기와 감지기가 설치된 주택이 그리 많지 않다는 사실은 그만큼 주택화재에 대한 안전 불감증이 크다는 뜻이기도 하다.

 

작고 빨간색의 소화기는 초기화재시 소방차한대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강력한 소방시설이다대형화재도 조그마한 불꽃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말고가정에 소화기 한 대 비치하는 안전센스가 필요하다.

 

모두가 잠든 시간작은 불꽃이 타올라 연기가 발생하면 화재발생 비상경보음을 울려주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상황에서 대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생명의 화재경보기이다감지기는 구획된 실마다 즉 방마다 설치해야 한다.

 

소방서나군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나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소화기나감지기를 보급해오고 있다또한 일반계층에 대해서도 꾸준히 캠페인 등을 통해 자율설치 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소화기와 감지기는 인터넷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 시 3만 원 정도의 가격이면 구입할 수 있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의 50%이상이 주택에서 발생한다는 사실은 주택용 소방시설이 반드시 설치되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는 주택화재 발생 시 초기화재진압 및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소중한 소방시설임을 잊지 말고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꼭 설치하도록 하자.

코리아투데이뉴스 윤진성입니다.

기자의 본분에 충실하여 전국-전남-광주 -전북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언론인의 사명을 다하여 정직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