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국제대학생 EV 자율주행 경진대회 금상 및 참가팀 전원 수상

5월 3일(화) ~ 5월 5일(목),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국제대학생 EV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 계명대 ‘BISA_WS’팀 금상(세계전기차협의회 회장상) 및 참가팀 전원 수상

김영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5:01]

계명대, ‘국제대학생 EV 자율주행 경진대회 금상 및 참가팀 전원 수상

5월 3일(화) ~ 5월 5일(목),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국제대학생 EV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 계명대 ‘BISA_WS’팀 금상(세계전기차협의회 회장상) 및 참가팀 전원 수상

김영화 기자 | 입력 : 2022/06/03 [15:01]

 

[코리아투데이뉴스] 계명대(총장 신일희) 학생들이 ‘국제대학생 EV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 금상(세계전기차협의회 회장상) 및 동상, 장려상(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장상) 등 참가팀 4팀 전원 수상하여, 지능형자동차 부문에 우수한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5월 3일(화)부터 5일(목)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제1회 국제 대학생 EV자율주행 경진대회’는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고 한라대학교 및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가 주관했다. 이번 대회는 4개의 부문으로 나누어 대회(AA 1/5 Racer, AA 1/10 Racer, ADSC, VAF Racer)를 펼쳤으며 전국에서 총114개 대학팀이 참가하여 우열을 가렸다. 5월 27일(금) 각 참가 대학으로 수상 결과가 통보됐는데, 계명대는 참가팀 전원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계명대 BISA_ws팀(장승현, 김민호, 이정헌, 은승우)은 ADSC부문에 금상(세계전기차협의회 회장상)을 수상하였고 BISA_Eagle팀(이준호, 현주예, 김범석, 정찬혁, 조성민)은 AA Racer 1/5부문에 BISA-NEW팀(김동규, 남성준, 김영균)은 AA Racer 1/10부문에 동상(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장상) 수상하였으며 BISA-E1M3팀(이선호, 정민기, 이정현, 유영재)은 ADSC부문에 장려상(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장상)등 4팀 전원 수상하였다.

 

금상(세계전기차협의회 회장상)을 차지한 계명대 BISA_ws팀의 장승현 학생은 “초기목표를 가장 높은 난이도인 Advanced로 준비했지만, 제한된 기간 내에 완성하지 못해 Intermediate에 도전할 수 밖에 없었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팀원들과 협동하여 도전하고 완주를 했다는 것에 각자 한 단계 성장했다는 만족감을 갖고 대학생으로서는 마지막 한 해를 보내고 있는 만큼 실패 요인을 분석하고 보완하여 남은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는 더 좋은 성적을 이루어내겠다.”라고 말했다.

 

계명대는 자율형자동차 부분에 특히 강점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21년 인천테크노파크 AI 혁신센터에서 주관한 ‘2021 AI 딥레이서 챔피언쉽’에서 1위, 2위를 차지한 팀도 계명대 BISA팀이다.

 

2021년 5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에서 미래자동차 분야에 선정돼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는 계명대는 연차평가에서 ‘매우우수’의 평가를 받았다. 1996년 자동차학과 설립 이후 자동차를 대학 특성화 분야의 하나로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달성캠퍼스에 자율주행시험장 등 미래형자동차 교육, 연구를 위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자율주행차 동아리 ‘BISA’팀을 운영해 전국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미래자동차 분야의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이재천 계명대 미래자동차 혁신공유대학사업 단장은 “4차 산업혁명에 의한 모빌리티 4.0의 세계는 IoT, 인공지능,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등의 신기술에 의해 미래자동차의 교육콘텐츠 뿐만 아니라 교육방법에서도 상상을 뛰어넘는 혁명적 변화가 예상된다. 그 변화 가운데 교수는 일방적인 지식 전달자가 아니라 상호적인 코치의 역할을 수행한다. 금번 대회도 "학습의 자율과 협력과 개방과 공유"라는 혁신공유대학사업의 취지에 부합하여 모든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사업단은 학생들의 잠재역량을 발굴하여 유니크(Unique)를 지향하는 각종 동아리 활동과 경연대회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화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