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해경, 미출수 후 표류하던 다이버 2명 구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06 [06:01]

서귀포해경, 미출수 후 표류하던 다이버 2명 구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06 [06:01]

 


[코리아투데이뉴스]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김진영)는 5일 오후 강정항 인근 해상에서 스쿠버다이빙 활동 중이던 2명이 보이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인근 해상을 집중 수색한 끝에 표류하던 2명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오늘 오후 12시 47분쯤 서귀포시 강정동 강정항 인근 해상에서 총 11명이 스쿠버다이빙 활동차 입수한 후 9명은 출수했으나 2명(남, 20대, 관광객/ 여, 40대, 다이빙 강사)이 출수하지 않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서귀포해경은 경비함정과 연안구조정, 구조대를 현장으로 급파해 인근 해상 수색을 실시하는 한편, 해군과 해안경비단에 수색 협조를 요청했다.
 
수색을 실시하던 경비함정에서 오후 1시 55분쯤 최초 입수지점보다 약 4.8km 떨어진 중문해수욕장 인근 해상에서 표류하고 있는 다이버 2명을 발견했다.
 
곧바로 연안구조정이 다이버들에게 접근해 안전하게 구조한 후 서귀포항에 대기 중이던 119구급대에 인계했다. 2명 모두 건강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확인됐다.구조된 이들은 오늘 오전 10시 30분쯤 강정항 인근 해상에서 일행들과 함께 입수했으며, 나머지 일행 9명은 11시 30분쯤 출수했다.
 
당시 해상에는 약 3m의 심한 너울성 파도와 짙은 해무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서귀포해경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윤진성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윤진성입니다.

기자의 본분에 충실하여 전국-전남-광주 -전북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언론인의 사명을 다하여 정직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귀포해양경찰서 #김진영 서장 #경비함정 #구조대 #강정항 #연안구조정 #다이버 #구조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