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재단, ‘스타트 챌린지 포 유스’로 청소년 행복한 성장 이끌어

박창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6:45]

시흥시청소년재단, ‘스타트 챌린지 포 유스’로 청소년 행복한 성장 이끌어

박창준 기자 | 입력 : 2022/06/08 [16:45]

 

[코리아투데이뉴스]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의 역량 있는 시민으로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추진하는 시흥시청소년자기성장인증제 ‘으뜸성장챌린지’의 선포식을 지난 4일 성황리에 열었다.

 

이번 선포식은 약 200여 명의 시흥시 청소년들이 시흥탐험, 신체개발, 사회참여 등 세 가지 활동 영역에 걸친 다양한 도전 활동을 통해 미래 역량을 학습할 수 있도록 시흥시청소년재단이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청소년성장지원프로그램인 ‘으뜸성장챌린지’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선포식은 시흥예총 소속 청년 성악가의 공연, 청소년이 된 만 9세 청소년을 축하해주는 청소년증 수여식과 으뜸성장 챌린지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선포식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으뜸성장챌린지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자신만의 비전을 캡슐에 봉인하는 이벤트와 함께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은 앞으로 약 3개월 간 레벨(Gold, Platinum, Master, Dream)별 프로그램, 도시오리엔티어링, 체육활동에 참여하며, 전 과정을 이수하면 장학생 선발심사를 통해 시흥시인재양성재단으로부터 ‘으뜸성장장학금’을 받게 된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자기주도적 성장 활동인 ‘으뜸성장챌린지’를 통해 시흥시 청소년들이 역량 있는 미래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시흥시의 전역에 걸쳐 설립될 다양한 청소년시설을 탐방하는 기회를 통해 시흥시에 대한 애향심도 함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설립돼 독자적으로 개발해 추진하는 2022년 핵심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6개월 후 성장한 모습을 발견하길 기대하며, 몸과 마음이 새롭게 달라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사업팀(031-315-1890/내선1)으로 하면 된다.

 

박창준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