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도지사, 칠곡에서 광역·기초의회 청년 당선인과 간담회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6/26 [09:09]

이철우 도지사, 칠곡에서 광역·기초의회 청년 당선인과 간담회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2/06/26 [09:09]

 경북청년 당선인 소통 간담회

 

[코리아투데이뉴스]경상북도는 25일 오후 호국의 도시 칠곡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청년 당선인이 함께한 경북 청년 당선인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경북 광역·기초의회 청년 당선인 9명을 비롯해 대구시 기초의회 당선인도 함께 참석해 도정 핵심현안을 공유하고 향후 청년관련 사업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철우 도지사는 먼저 선거 당선인들에게 일일이 축하인사를 건네며, 지방시대를 주도하고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갈 청년 리더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이번 제8대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출마 연령이 만 25세에서 만 18세로 낮아지고 첫 선거로 경북의 경우 당선자 373명 중 청년(19~39) 당선인은 13명으로 3.5%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제7대 지방선거 369명 당선자 중 청년 당선인이 9(2.4%)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소폭 증가한 수치이다.

 

이는 청년들의 정치 참여가 확대되고 다양한 시각과 목소리가 정책에 담겨질 긍정적인 시그널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자 중 최연소인 김정도(28) 당선인은지지해 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함과 함께 청년의원으로서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도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며, 주어진 역할과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재도약할 수 있다. 분권형 개헌으로 대폭적인 권한을 이양 받아 지방정부가 주체적으로 자율과 책임 하에 지방시대를 열어가야 한다, “경북이 새로운 지방시대를 주도할 수 있도록 젊은 정치인으로서의 감각과 유연한 사고로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경북과 대구지역 청년의원들 간의 협력방안도 상호 논의돼 향후 협치와 소통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앞으로도 청년과 소통 간담회를 수시로 추진해 도정 현안에 대한 젊은 리더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지방시대 및 도정 주요사항 등 관련 정책 추진에 대한 토론의 장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간담회 후에는 제72주년 6.25기념일을 맞이해 다부동 전적기념관을 찾아 고() 백선엽 장군(1920~2020) 2주기 추모행사에 참석했다.

 

자신보다 조국과 자유민주주의를 먼저 생각하셨던 고() 백선엽 장군의 삶과 정신을 기리며 호국보훈의 의미를 청년들과 함께 되새기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대표 변상범입니다.

뜻을 같이 하며 응원하는 많은 사람과 단체 그리고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무겁게 가지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코리아투데이뉴스 #청년 #이철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