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찰청, 도시철도-경찰」합동, 불법카메라 점검 및 캠페인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22:31]

대구경찰청, 도시철도-경찰」합동, 불법카메라 점검 및 캠페인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2/08/05 [22:31]

 여청-불촬 캠페인


 

[코리아투데이뉴스]대구경찰청은,여름 휴가철을 맞아 도시철도와 합동으로 8. 4.(목) 대구 반월당 지하철역 앞에서 성범죄 근절을 위한 불법카메라 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도시철도공사, 대구경찰청(제9제대, 지하철경찰대) 등 총 40여명이 참석하였고, 지하철 역사 내 공중화장실 불법카메라 설치 유무도 일제히 점검하였다.

 

경찰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8월 한 달 동안 성범죄 발생이 우려되는 대구지하철 역사를 중심으로 도시철도 역무원 182명과 여경으로 구성된 9제대 및 지하철경찰대 소속 경찰관 30명을 합동 점검팀으로 편성·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최근 3년간(’19~’21년) 전체 성범죄(3,620건)의 18.3%가 7∼8월(661건)에 발생했으며, 불법촬영범죄(662건) 중 18.7%가 7∼8월(124건)에 발생해 휴가철 성범죄 예방 및 여성 불안감 해소를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특히, Pre-CAS(범죄위험도 예측·분석 시스템), GeoPros(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 등을 활용해 범죄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역 주변에 여경 제대를 집중적으로 배치하여 불법촬영범죄 예방 및 검거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점검을 통해 불법카메라 설치 여부는 물론, 화장실 내 선정적인 낙서, 파손된 구멍 등 취약 요소 발견 시 대구도시철도공사에 의뢰하여 취약한 환경 요소를 함께 개선할 방침이다.

 

대구경찰청 안중만 여성보호계장은, “향후 주기적인 불법카메라 점검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민-관-경’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여 불법촬영 근절 및 성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대표 변상범입니다.

뜻을 같이 하며 응원하는 많은 사람과 단체 그리고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무겁게 가지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