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 세 번째 이야기 성대하게 마무리

김영화 기자 | 기사입력 2022/10/25 [11:38]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 세 번째 이야기 성대하게 마무리

김영화 기자 | 입력 : 2022/10/25 [11:38]

 

 

[코리아투데이뉴스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사적 제79호 고령 지산동 고분군 일원에서 개최한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이 사전접수 조기마감 등 관광객들의 큰 관심 속에 성대하게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는 ‘고분에 걸린 달빛소리Ⅱ’라는 주제로 23개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야행은 고령군이 주최하고 고령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경상북도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문화재야행 행사를 위해 다양한 야간조명을 활용하여 지산동 고분군,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대가야박물관 일원을 다채롭게 꾸미고, 문화재야행 등 만들기 및 LED머리띠 만들기, 대가야 야광 칼 만들기 제작 체험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지금까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이번 야행의 핵심프로그램인 ‘대가야의 길 고분군 산책’은 사전접수 신청자들을 위주로 1일에 6회 운영되었고, 고령군 문화해설사와 동행하여 야간조명이 설치된 고분군을 야행 등을 들고, 고분군 일원을 걷는 행렬은 다른 곳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장관을 이루었다. 사전접수자 외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대가야의 길 고분군 산책’에 참가하여 깊어가는 가을 밤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에서 대가야의 역사를 여행하고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대공연으로 ‘팝페라-인칸토앙상블’ 공연, ‘고령 국악그룹(하랑)’공연, 블랙라이트 인형극, 대가야 연주단 및 통기타 밴드의 공연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약 10분간 펼쳐진 ‘대가야 별빛쇼’ 불꽃놀이는 문화재야행을 방문한 방문객들의 시선을 고정시켰고, 아름다운 대가야 고령의 밤하늘을 수놓았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올해 야행은 야행행사의 특성상 안전에 최우선을 두었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대상으로 선정된 지산동 고분군을 전 국민이 만나는 계기가 되었다.” 며 “특히 내년에는 고령군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일원에 대규모 야관경관조명 설치를 계획하고 있어 올해 문화재야행때 느꼈던 화려한 야관경관을 일년내내 느낄수 있어 관내 지역경제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직접 야행 행사장을 방문하지 못한 분은 행사 영상을 고령군 유튜브와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화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고령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