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투데이뉴스]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2024년 11월 27일(수) 13시 30분부터 관내 초등학교 연구부장 및 3~4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이룸)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이해 교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2022년 고시한 국가 교육과정으로 대한민국의 11번재 교육과정이자 7차 교육과정이래 4번째 수시 개정 교육과정으로, 2024년 초 1~2학년 개정을 시작으로 2025학년도에는 초3~4학년 교육과정이 개정된다.
또한 2022 개정 교육과정은 학생 맞춤형 학습 강화, 역량 중심 교육 확대, 디지털 및 인공지능(AI) 활용 교육 확대 등 미래 교육을 준비하는 다양한 변화가 담겨 있다. 이러한 변화를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교원들에게 새로운 교육과정의 핵심 방향과 목표를 체계적으로 안내하고, 교과별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연수 강사로 초빙된 월항초등학교 교사 서영록, 김천초등학교 교사 이연정, 청도초등학교 교사 정은하, 의성초등학교 교사 최원혁은 국어, 수학을 비롯한 10개 교과별 주요 개정사항에 관한 내용과 실제 현장 적용에 대해 강의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소속 학교의 교원들을 대상으로 전달 연수를 시행할 예정이다.
구서영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새로운 교육과정을 명확히 이해하고, 학생 중심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수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교사들의 전문성과 실천력을 바탕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칠곡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