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립도서관 6월「문화가 있는 날」행사 운영

서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15:16]

대구 남구립도서관 6월「문화가 있는 날」행사 운영

서광수 기자 | 입력 : 2022/06/15 [15:16]

 

 

[코리아투데이뉴스]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6월 문화가 오는 날을 맞이하여 구립도서관에서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기본법」제12조 제2항에 근거하여 국민의 일상 속 문화향유권 확대를 통한 문화적 삶의 실현을 목적으로 지정되어,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한다.

 

남구립 이천·대명어울림도서관은 2021년 5월부터 시작하여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행사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6월 문화가 있는 날(6월 29일, 수요일)에는 이천·대명어울림도서관 2개 관에서 주민 누구나 ‘대출권수 2배로 Day’, ‘연체자 특별해제’, ‘어린이 자료실 운영시간 연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어서 대명어울림도서관에서는 성인 대상의 체험프로그램‘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가 진행되며, 7월 2일(토) 13시에는 대명어울림도서관 강당에서‘춤바람 부는 클래식 음악 여행’공연이 개최된다.

 

특히‘춤바람 부는 클래식 음악 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공모사업에 대명어울림도서관이 선정되어 운영하는 공연으로, 전문 연주자 단체인 코리아챔버앙상블의 클래식 무곡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와 ‘춤바람 부는 클래식 음악 여행’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한다면 6월 15일 오전 9시부터 대명어울림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namdm)에서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하다.

 

문화가 있는 날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명어울림도서관으로 (☎664-3553)문의하면 된다.

 

서광수 기자 ( tkpress82@naver.com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