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고등학교-자신감 UP, 자존감 UP, “아주 특별한 그대에게”

신입생 140명, 1인 1 장학금 수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3/05 [22:37]

고흥고등학교-자신감 UP, 자존감 UP, “아주 특별한 그대에게”

신입생 140명, 1인 1 장학금 수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3/05 [22:37]


[코리아투데이뉴스고흥고등학교(교장 정종익)는 지난 3월 2일 코로나 이후 4년 만의 대면 입학식에서 신입생 140명 모두에게 1인 1 장학금을 수여했다.


고흥고등학교의‘아주 특별한 그대에게’ 장학금 수여는 2020년 정종익 교장이 공모교장으로 부임하면서 시행된 특별한 교육 행사로 수여한 장학금은 고흥군 교육 발전기금과 고흥고등학교 총동문회 기금으로 조성되었으며, 2023년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키워가는 교육 실현을 위한 기회의 의미를 담아 교장 선생님께서 140명 신입생 모두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고등학교 재학 중, ‘진로 독서’를 통해 ‘세상을 좀 더 밝고 바르게 이끌어나가는 꿈’, ‘Green & Clean 고흥’ 등 자신의 꿈과 희망으로 설계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공헌해야겠다는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장학증서를 받은 1학년 이*기 학생은 “아주 특별한 나의 1인 1 장학금을 통해 앞으로 더욱 잘해야겠다는 책임감이 생겼고, 저의 꿈을 향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 학부모는 “고흥고등학교의 ‘아주 특별한 그대에게’ 장학금이 학교에서 몇 년째 학생 한 명 한 명 모두의 꿈을 위한 교육 실현 활동에 감동을 받았다.”며 “자녀의 진로와 미래에 대하여 더 깊은 관심을 갖고 응원하며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에 소중하게 사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뭉클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아주 특별한 그대에게’ 장학금 효과는 학생들의 사기 진작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게 학교 관계자의 설명이다. 1학년 부장 선생님은 "나도 장학금을 받았다는 사실에 학생들의 자신감과 자존감이 올라갔다"며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우리 선생님들도 또한 신이 난다."라고 했다.

정종익 교장은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회와 응원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가슴 벅차며 매년 장학금을 후원해 주신 고흥군청을 비롯한 총동문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고흥고등학교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갖추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바른 인성교육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진성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윤진성입니다.

기자의 본분에 충실하여 전국-전남-광주 -전북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언론인의 사명을 다하여 정직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