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 전국 교육기관 통합 워크숍 제주 유치

시·도 교류 연수 기회 확대 및 교육 연계 경제 활성화 기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6/15 [14:56]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 전국 교육기관 통합 워크숍 제주 유치

시·도 교류 연수 기회 확대 및 교육 연계 경제 활성화 기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6/15 [14:56]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정책연수원(원장 강승철)이 지방자치인재개발원과 전국 시·도 공무원 교육기관이 참여하는 실무자 워크숍을 유치하고, 15~16일 양일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시·도 공무원 교육기관 통합 워크숍에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을 비롯해 부산, 대구, 인천, 광주, 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제주 등 11개 기관에서 30명이 참여한다.

 

공공정책연수원이 지난 2월 지방공무원 교육발전협의회*에서 실효성 있는 시·도 교육운영 발전방안을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교육기관 실무자 워크숍의 필요성에 대해 적극 건의하고, 본 행사를 제주에서 개최할 것을 제안함에 따라 처음으로 전국 교육운영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됐다.

 

* 교육발전협의회: 교육훈련방안 모색 및 시·도 교육기관과의 협력 강화 목적

-구성(21명): (행정안전부) 지방인사제도과장,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원장<회장>, 기획부장, 교수부장, (시·도) 지방공무원교육원장

-회의개최: 연 2회(상·하반기)

 

행사 1일 차에는 ‘디지털 시대의 인적자원개발(HRD) 트렌드 이해(강사: 호넷 에듀테크 연구소장 홍정민)’ 교육이 이뤄지며, 제주의 자연과 공영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는 교래자연휴양림 현장학습(강사: 문경수 과학탐험가)이 이어진다.

 

2일 차에는 ‘최신 인적자원개발(HRD) 교육평가 방법(강사: 안양대 교양대학교수 박소연)’에 이어 챗GPT 시대 미래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미래를 읽는 눈, 전략적 미래예측(강사: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 서용석)’ 강의가 진행된다.

 

시·도 교육기관별 우수사례와 정보를 공유하고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소통의 장도 마련된다.

 

제주도는 시·도 교육기관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전국 우수사례를 한 자리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됨에 따라 교육기관 간 교류를 확대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오는 20일에는 공공정책연수원에서 대구공무원교육원(원장 방기성)과 업무협약을 맺고, 공무원교육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상생 업무협력체계도 구축할 방침이다.

 

강승철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장은 “이번 전국 시·도 교육기관 통합 워크숍 제주 개최를 계기로 시·도 교류 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교차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와 함께 제주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