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변준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16:25]

김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변준섭 기자 | 입력 : 2024/03/19 [16:25]

 

[코리아투데이뉴스] 김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대하) 소속 의원들은 3월 19일 시민의 건강·휴양 및 쾌적한 도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중인 지좌 황산공원 조성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 방문은 2024년 7월 준공을 앞두고 지좌 황산공원의 원활한 진행 여부 및 주요 시설의 공사 현황 등을 점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전반적인 시설의 추진 상태 및 기타 주요시설상황 등을 정상까지 도보로 다니며 면밀히 점검하고 살펴보았으며, 조성 후 시설운영과 사용계획 등에 관한 설명을 듣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승우 의원은“공원부지가 경사가 있어 어린아이, 장애인, 노인 등이 이용하는 데 불편할 것으로 보인다. 선정기준의 아쉬움은 있으나 편의시설 위주로 하되 유지비용을 최소화하는 경제적 규모의 공원이 될 수 있도록 준공까지 노력해달라.”고 요청하였다.

 

오세길 의원은“김천시에서 교목·관목·초화류를 식재하면서 사시사철 야생화들도 식재하여 시민들이 힐링하고, 맨발걷기 시설에도 세족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하였고, 김세호 의원은“현재 기조성된 배수지가 주차장으로 사용할 부지에서 공원을 올려다볼 때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시야가 집중되어 주변경관을 해친다. 차폐시설을 설치하는 등 어울릴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길 바란다.”고 요청한 바, 김천시 담당자는 주변에 수목을 식재하거나 조형물로 연출하는 등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답변하였다.

 

한편, 참석한 의원들은 한목소리로 “김천시민의 건강·휴양 및 정서생활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조성 준공까지 남은 기간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박대하 위원장은 관계 공무원에게 노고를 격려하고 “준공시기가 장마철 시기와 겹치므로 토사유실로 인해 배수구가 막혀 인접한 아파트 단지 및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배수시설에 특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황산공원 조성사업은 2022년 296,564㎡규모로 기본설계를 시작하여 2024년 7월 공사준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중에 있으며, 공원 조성에 따라 산책로, 광장, 물놀이시설, 흙놀이터, 초록쉼터, 네트어드벤처 등 주요시설이 설치된다.

변준섭 기자 (tkpress82@naver.com)

항상 공정하고 정확한 기사를 쓰는 기자가 기자가 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