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 포항공대(포스텍) 해외교환학생들과 교류프로그램 실시

조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22/11/25 [10:54]

포항고, 포항공대(포스텍) 해외교환학생들과 교류프로그램 실시

조혜연 기자 | 입력 : 2022/11/25 [10:54]

 

 

[코리아투데이뉴스2022학년도 경북교육청 국제교류 운영 학교인 포항고등학교(교장 조무호)는 지역의 명문대학인 포항공대 해외교환학생들과의 교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포항공대 해외교환학생 교류프로그램은 3주간에 걸쳐 캐나다(11월10일), 프랑스(11월18일), 네덜란드(11월24일) 총 세 나라의 해외교환학생들의 교류활동으로 실시되었다. 현재 포항공대를 다니고 있는 해외교환학생(캐나다, 프랑스, 네덜란드)과 한국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포항고국제교류 동아리학생과 만나 교류하는 프로그램으로서, 해외교환학생들이 준비한 자신의 나라에 대한 설명과 포항고 학생들에게 사전질문을 받아 준비한 발표자료를 통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항공대 학생지원팀과 포항고국제교류사업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대학과 고등학교의 연계활동의 좋은 예시를 보여주었다. 포항공대 해외교환학생들은 고등학교 학생들을 통해 한국의 학교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포항고 학생들은 해외교환학생들을 통해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 등을 생생히 듣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무엇보다 모든 강의와 대화는 영어로 이루어졌으며 평소 궁금했던 것을 학생들이 직접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바른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하고 있는 포항고 국제교류 활동에 걸맞는 시간이 되었다.

 

포항공대 해외교환학생 교류프로그램에 참여한 함OO(포항고 1학년)학생은 “실제 한국에 살고 있는 해외교환학생들에게서 배우는 그 나라의 문화와 언어, 역사를 듣는 시간이 매우 흥미로웠고 학생들이 직접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어서 그 어떤 세계이해교육, 세계시민교육보다 더 뜻깊고 의미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저희 학교에 방문하여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신 포항공대 선생님들에게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고등학교는 국제교류 운영학교로서 <세계를 배우고 세상을 이끌자>라는 슬로건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혜연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