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등학교, 웅비축제 수익금 전액 기부!

임재갑 기자 | 기사입력 2023/12/27 [17:34]

포항고등학교, 웅비축제 수익금 전액 기부!

임재갑 기자 | 입력 : 2023/12/27 [17:34]

 

 

 

[코리아투데이뉴스지난 12월 22일 포항고등학교(교장 류성연)는 본교 학생회 주최로 진행된 2023학년도 제30회 웅비축제 활동에서 얻은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하였다. 이번 웅비축제는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하나가 되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이루어져 의미가 크다.

 

이번 웅비축제에서는 반별 및 동아리 체험부스운영, 플리마켓(벼룩시장), 학부모 먹거리포차, 맛동산(본교 급식실)분식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플리마켓과 학부모회가 준비한 먹거리포차는 학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플리마켓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게서 물품을 기부받아 필요한 사람이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었고 학부모 먹거리포차는 엄마의 따뜻한 손맛이 들어간 다양한 음식(어묵, 떡볶이, 파스타 등)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큰 관심과 호응으로 단시간에 준비한 음식을 모두 판매하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준비 과정에 많은 교직원들이 함께 물품 기부에 동참하였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재능기부와 총동창회에서 음료수 700여개를 기증하는 등 기부의 행렬이 이어졌다.

 

본교는 이번 축제의 기쁨을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지역주민과 지역사회와 나누고자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운영한 별반 및 동아리 체험부스, 포고플리마켓, 학부모 먹거리포차와 맛동산분식 운영으로 발생한 수익금을 굿네이버스(포항지부)에 전액 기부하기로 하였다.

 

이번 활동의 총괄을 맡은 학생회장 고OO(포항고 2학년)학생은 “이번 축제의 총괄을 맡아 활동하면서 준비하는 과정에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세밀하게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고 학생회 간부 이외에 학부모님, 선생님들과 함께 활동하고 그 결과물을 좋은 곳에 기부할 수 있다는 것에 큰 기쁨을 느꼈다.”는 소감을 밝혔다.

 

 

임재갑 취재기자 입니다.
경찰 공무원으로 재직한 경험을 토대로 정의사회
구현에 도움이 되는 소식을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